티스토리 뷰

에이리언 줄거리

우주 화물선 노스트로모호(The Nostromo). 외계에서 귀중한 광물과 자원을 나르는 이 거대한 우주선에는 승무원 7명이 탑승해있으며, 광석 2000만톤의 화물을 싣고 지구로 귀환중이다. 인공 동면을 취하고 있던 대원들은 서서히 프로그램된 컴퓨터에 의해 잠에서 깨어난다. 탑승자 중에는 2등 항해사인 엘렌 리플리(Ellen Ripley: 시고니 위버 분)도 있다. 혹성 LA-426 옆을 지날 때, 지적 생명체의 것으로 보이는 발신파를 포착한다. 이에 그녀는 승무원들을 깨우고 혹성 탐사를 위해 3명의 승무원을 급파한다. 이 이상한 발신원은 정체 불명의 거대한 우주선이었으며, 이미 오래전에 파괴되어 썩고 있있다. 그리고, 탑승했던 거대한 몸집의 승무원들은 모두 미이라로 변해 있었다. 사고 원인을 찾기 위해 좀 더 안으로 들어간 조사반은 계란 모양의 이상한 물체를 여럿 발견하고 궁금증을 갖는다. 그러던 중 케인이 갑작스러운 공격을 받고 실신한다. 이 궁금증을 풀기 위하여 실험을 하던 케인은 물체에 충격을 가하고 그 순간 물체에서 작은 생물이 튀어나와 마스크를 녹이고 케인의 얼굴에 철썩 달라 붙는다. 이 때부터 탐사선 승무원들과 괴생물체간의 싸움이 벌어지는데...

에이리언 리뷰

 

1979년, 당시에는 새로운 도약이었던 SF와 호러 장르가 결합된 에이리언이 탄생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깊은 우주에서 존재하는 외계인의 공격을 그린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에이리언이 어떤 작품인지, 어떤 점이 좋았는지, 그리고 이 작품이 현재까지도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글에서는 “Alien”을 “에이리언”으로 표기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1979년에 제작된 에이리언(Alien) 영화의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에이리언은 외계인 소재의 영화 중에서도 가장 독창적이고 끔찍한 복통의 시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은 외계 생명체의 모델이 되었고, 풋풋한 시고니 위버(리플리) 등장은 여전사의 매력을 마음껏 보여주는 모델이 되는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완벽한 생명체, 완벽한 구조에 어울리는 잔인성, 질긴 생명력 등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모습은 쇼킹 그 자체이며, 공포를 느끼게 합니다. 또한, 리플리의 고양이를 챙기는 모습에서는 훌륭한 집사의 기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에이리언은 1979년에 만들어진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봐도 부족한 게 없이 완벽 이상의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그 당시 극장에서 봤더라면 얼마나 충격을 먹을지 체감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이 영화는 미지와의 조우라는 공포를 다루고 있습니다. 외계 생명체와의 조우를 통해 우리가 경험하지 않았던 무서움과 공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이 영화는 많은 사람들이 매년 다시 보는 명작 중 하나입니다. 제가 작성한 리뷰를 통해 에이리언 영화에 대해 더욱 재미있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이리언 평점



평점        7.8 (20만명)
코멘트    250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